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양성평등, 행복이 되다.’
우리가족 행복찾기 프로그램 1회기 진행
- 일시 : 2024.06.15.(토) 10:00~12:00
- 장소 : 구로종합사회복지관 프로그램실
- 대상 : 구로구 5세~초등저학년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 (10가정)
- 내용 : 아빠의 육아공감UP 프로그램, 엄마의 자존감UP 프로그램
지난 토요일, 구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우리가족 행복찾기 프로그램 첫회기가 진행되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구로구 양성평등기금을 지원받아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일로 바빠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이 적은 아빠에게는 아이와 함께 요리교실, 신체놀이활동 등을 통해 친밀감을 형성하고, 육아를 위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그동안 양육을 도맡아 하던 엄마에게는 자아탐색과 힐링의 시간을 통해 자존감을 높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었습니다.
두 프로그램은 토요일 10시부터 두시간 동안 동시에 진행이 되었습니다.
아빠와 아이가 함께하는 요리교실에서는 감자유부초밥을 만들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삶은 감자 껍질을 벗겨서 작게 으깨고 매쉬포테이토를 만들면서 소감각 운동을 하였습니다. 같이 조물조물하면서 느낌도 공유하고, 재료들을 넣을 때 서로 좋아하는 맛과 취향을 이야기하며 유부초밥을 만들었습니다.
아빠와 아이가 요리를 만들어보는 활동을 하는 동안 엄마는 다른 프로그램실에서 컬러테라피 수업을 진행했는데요. 컬러성격유형검사를 통해 나의 강점을 찾아보고 다른사람이 보는 나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웅덩이에 빠졌을 때를 상상하며 나는 어떻게 빠졌고, 어떻게 빠져나올 것인지 그림을 그린 후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유형별 위기상황에 대한 마음, 감정과 해결방안을 함께 나누며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구로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 행복한 가족관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