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밀착형 사회복지관 지원사업 주민지원단 '따순밥 봉사단'의 발대식과 첫번째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일시: 2024.07.23.(화) 14:00~18:00
대상: 구로3동, 4동, 가리봉동 주민 8명
장소: 복지관 1층 모두모임방, 조리실
안녕하세요. 구로종합사회복지관 동행복지1팀입니다. 저희 구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에 가까이, 주민분들과 밀착하고자 지역밀착형 사회복지관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 사업을 운영하면서 복지관이 일방적으로 주민을 돕는 것보다 주민이 주민을 돕는 동네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주민모임을 만들어보기로 하고 어떤 활동을 해야 주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을지, 어떤 것을 해야 주민에게 도움이 될지 고민해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과거에 했던 반찬봉사단이 떠올랐고, 당시 봉사단의 중심이 되어 활동했던 주민과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주민과 이야기를 나누어보니 생각보다 많은 주민들이 어려운 이웃주민을 위한 활동에 참여 욕구가 높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소개를 통해 주민분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었고 지금의 '따순밥봉사단'이 만들어졌습니다^^ 4차례의 사전회의을 통해 활동준비를 마치고 7월 23일 저희는 발대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새롭게 꾸며진 모두모임방에서 시원한 음료와 함께~
직원분들이 따순밥 봉사단 주민분들께 활동물품과 꽃다발을 전달하였습니다^^
직원과 봉사단이 함께 단체사진을 촬영하는 것을 마지막 순서로 발대식이 종료되었습니다~
발대식이 끝난 후에는 바로 첫번째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오늘의 메뉴는 여름맞이 열무김치와 멸치볶음입니다.
베테랑 주부들이신 우리 따순밥 봉사단은 처음임에도 불구하고 척척 빠른 시간내에 21명 주민에게 전달한 42인분을 뚝딱 만들어내셨습니다!!
너무 맛있겠죠? 더위로 잃은 입맛을 싹 돌아오게 해줄 열무김치와 멸치볶음입니다~
선생님들께서는 반찬을 직접 배달까지 해주시며 무사히 첫번째 활동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구로종합사회복지관과 따순밥봉사단은 주민분들을 위해 따뜻한 반찬을 전달하겠습니다.
단순히 반찬 지원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반찬을 매개로 하여 서로 아는 주민들이 생기고, 인사를 나누고, 문 밖으로 나와 좀 더 많은 주민들이 서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이런 주민 활동에 관심이 있으신 주민분들과 어려운 이웃을 알려주고 싶으신 주민분들 모두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