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 ‘우리가족 행복찾기’ 7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 내용 : 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 '우리가족 행복찾기' 프로그램
- 일시 : 7월 13일(토) / 7월 27일(토) 10:00~11:00
- 장소: 구로종합사회복지관 프로그램실
구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구로구 양성평등기금을 지원받아 6월부터 격주 토요일에 ‘우리가족 행복찾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족 전체가 모두 참여하는 이 프로그램은 엄마를 위한 자존감UP 프로그램 6회기, 아빠를 위한 육아공감UP 프로그램 6회기, 가족 집단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엄마를 위한 자존감UP 프로그램은 6월에 컬러 힐링테라피를 진행하며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찾아보고 그 속에서 강점과 약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가족 동물화 작업을 통해 각자의 가족관계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7월에는 새롭게 가족 그림책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요~ 글 없는 그림책을 함께 보면서 자신의 어린시절부터 현재까지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나를 표현할 수 있는 그림과 글을 각자 작성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여자분들은 굉장히 집중하여 강의에 참여해 주셨고, 책으로 만들어질 그림이기에 보다 심혈을 기울여 그림을 그리셨습니다. 앞으로 총 3회기의 그림책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여 작은 더미북을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아빠를 위한 육아공감UP 프로그램은 지난달에 이어서 아이와 아빠가 함께하는 요리교실을 진행했습니다. 7월의 첫 번째 수업에는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는 맵지 않은 떡볶이! 로제 떡볶이를 만들었는데요. 중간에 고소하고 감칠맛 있는 크림 떡볶이를 만드는 방법도 추가적으로 선생님이 알려주시고 요리 시연을 해주셨답니다. 시식을 통해 맛을 본 아이들은 너무 맛있다고 좋아하였고, 아버지는 배운대로 집에서 다시 한번 만들어봐야겠다고 이야기하셨습니다.
7월 두번째 시간에는 핑거푸드 만들기를 진행했는데요~ 과일 꼬치와 두부포말이 꼬치를 만들어보고 마카롱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아이들은 마카롱에 우리 가족의 얼굴을 그려보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마음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만든 음식은 집에서 가져온 다회용기 통에 음식을 예쁘게 담아서 각자의 가정에 가져갔습니다.
8월에는 엄마의 그림책만들기를 마무리하며 책을 완성하고, 아이에게 읽어주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또한 아빠와 아이가 함께하는 신체놀이활동과 아버지들을 위한 육아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