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 8월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일시 : 2024.08.10.(토) / 8.24(토) 10:00~12:00
장소 : 구로종합사회복지관 프로그램실 및 강당
내용 : 가족 그림책 만들기, 아이와 함께하는 신체놀이활동
구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구로구 양성평등기금을 지원받아 6월부터 격주 토요일에 ‘우리가족 행복찾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족 전체가 모두 참여하는 이 프로그램은 엄마를 위한 자존감UP 프로그램 6회기, 아빠를 위한 육아공감UP 프로그램 6회기, 가족 집단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월에 아빠의 프로그램으로는 자녀와의 의사소통법을 육아교육과 아이와 함께하는 신체 놀이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자녀와의 의사소통 교육에서는 아이와 어떻게 대화해야하는지, 생각이 다른 것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신체놀이 활동의 경우 게임을 통해 함께 소통하며 가족간에 서로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하였습니다.
엄마의 프로그램으로는 가족 그림책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는데요. 평등하게 함께하는 ‘행복한 우리가족’을 주제로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며 나만의 그림책을 만들었습니다. 3회기의 시간이 짧지 않을까 내심 걱정하였는데 수업시간에 열심히 참여하시고, 집에 가져가서 숙제까지 해오시며 정말 멋지게 책을 완성하셨습니다. 완성된 더미북 너무 예쁘지 않나요?^^ 10명의 참여자 모두 책을 완성하여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9월 첫째 주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하여 캠페인과 다양한 행사도 복지관에서 진행되었는데요.
행사 기간에 어머님들이 만드신 그림책을 도서관에 전시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그림책의 글과 그림을 통해 이 책을 읽는 다른 누군가에게 이 행복이 전해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