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첫째주, 양성평등주간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일자 : 2024.09.02.(월)~2024.09.06.(금)
장소 : 구로종합사회복지관 1층 내,외부
내용 : 양성평등주간 캠페인, 이벤트 행사, 독서 특강 진행
구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난주에 양성평등주간 캠페인과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매년 9월 첫째주(9월1일~7일)는 양성평등주간인데요! 정치·경제·사회·문화의 모든 영역에서 양성평등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법으로 지정한 기간이랍니다. (양성평등기본법 제38조)
그래서 저희도 동참했습니다! 남성과 여성이 모두 동등하고 더불어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는 의미를 담아서 캠페인을 진행했는데요~
캠페인 현수막은 환경을 보호하고자 별도의 천으로 제작하지 않고 구로3동우리동네키움센터 아동들의 도움을 받아 예쁜 글씨로 제작하였습니다. 더 예쁘죠?^^
복지관 1층에서는 무심코 사용하는 성차별적인 언어&생각 바꿔보기, 내가 알고 있는 차별적인 언어 등의 내용으로 판넬을 제작하여 게시해 놓고 인식개선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서로 배려하고 함께 노력하자는 서명활동을 했습니다. 평등을 위한 다짐을 참여해주신 분들께는 페트병을 재활용하여 제작한 리유저블백을 선물로 드렸답니다.
또한, 이벤트로 양성평등주간 퀴즈를 맞추신 분들께는 인식개선 내용이 붙은 과자를 선물로 드렸습니다.
2층에서는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과 더불어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한 독서 특강도 진행되었습니다. 시끄러운 도서관에서 유아동 친구들을 대상으로 성 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을 없애는 내용이 담긴 ‘돼지책’, 색깔로 구분 짓는 고정관념을 없애는 ‘분홍소녀파랑소년’ 독서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아이들과 보호자분들은 도서를 함께 읽고 연계된 활동을 하며 평등과 다양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