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밀착형 사회복지관 지원사업 제 3회 신나구로 주민어울림마당 '가을날의 추억속으로' 주민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일자: 2024.10.24.(목) 13:00~16:00
장소: 구로두산아파트 201동 단지 내
참여: 구로두산아파트제2관리사무소, 동대표 4명, 구로4동 자원봉사협력단 7명, 입주민
구로종합사회복지관은 2022년부터 지역밀착형 사회복지관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복지관을 벗어나 주민분들과 더 가까이 소통하교 교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큼 다가온 가을을 맞이하여 구로두산아파트제2관리사무소와 201동 동대표분들과 함께 주민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했습니다!
주민 분들이 직접 만들어나가는 행사를 기획하기 위해 노력했고, 동대표 분들이 기획-준비-진행 모든 과정에 참여해주셨습니다. 지난 봄에는 화단에 꽃을 심었었는데, 이번에는 추억을 더듬어볼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해보았습니다^^ 어르신들 어릴적 경험해보셨을 떡메치기 체험부터 된장만들기, 추억의 게임, 먹거리 나눔으로 행사가 구성되었습니다.
김서영동대표님이 맡아주신 먹거리부스에서는 부추김치전과 따뜻한 어묵탕이 준비되었습니다. 각 테이블마다 오렌지주스와 떡메부스에서 만든 고소한 인절미를 함께 드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된장만들기 부스는 가장 인기가 많았는데요! 어르신들이 삼삼오오모여 직접 된장을 만들고 완성한 된장을 들고 멋진 사진도 찍으셨답니다^^
앞으로 진행할 구로종합사회복지관의 활동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