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주거환경개선사업 마지막 활동 진행
일자 : 2024년 11월 18일 (월) 09:00~13:00
장소 : 구로 2동
대상 : 1인 독거노인 가구
내용 : 도배, 장판 시공 (방1개, 거실 겸 주방 1개)
안녕하세요. 구로종합사회복지관 동행복지2팀입니다.구로구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고 티뷰크사회복지재단이 후원하며, 맥가이버 봉사단이 참여하는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어느덧 마지막 활동을 맞이하였습니다.
2024년 주거환경개선사업은 구로구 내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 공간을 조성하는 목적을 가지고 구로종합사회복지관과 맥가이버봉사단 그리고 자원봉사센터가 함께 힘을 합쳐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구로구 내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21가구를 지원할 계획이었으나, 올해 열심히 달려온 결과 총 42가구라는 놀라운 성과를 나타냈습니다. (집수리 및 도배 장판 : 23가구 / 방충망 : 19가구 진행)
**각 동별 주거환경개선사업 지원 현황**
구로2동: 1가구
구로3동: 2가구
구로4동: 1가구
구로5동: 7가구
가리봉동: 3가구
오류1동: 2가구
오류2동: 5가구
고척1동: 2가구
개봉1동: 3가구
개봉3동: 3가구
신도림동: 1가구
수궁동: 8가구
이렇듯 쉴틈없이 달려온 마지막 주거환경개선 대상자는 구로2동 에서 혼자 거주하고 계신 1인 독거 노인가구입니다. 이 대상자는 2년전 침수 피해를 입으셔 집안 곳곳 곰팡이가 있었고 몸이 많이 불편하셔 청소를 자주 하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특유의 밝은 성격과 친화력으로 동네에서는 아주 인기가 많은 어르신이었습니다.
집안에 있는 무거운 가구를 가까운 이웃들과 함께 옮겨주셔서 아주 편하게 주거개선 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활동사진>
<시공 완료 사진>
이렇게 2024년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사업은 구로종합사회복지관, 맥가이버봉사단, 구로구 자원봉사센터를 비롯한 많은 인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이룬 소중한 성과입니다.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총 42가구의 주거환경이 개선되었으며, 여러분들의 열정과 헌신이 없었다면 이룰 수 없었던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로 지역주민들에게 도움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