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남성 1인가구 대상 일상생활 활용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지원 및 사회적 관계 형성을 위한 집단형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심화반)' 식생활환경 심화교육 진행
- 일시 : 2025년 6월 5일(목) 14:00~16:00
- 장소 : 복지관 1층 경로식당- 내용 : 식생활환경 심화교육(제철음식 만들기)
- 참여 : 구로구 내 거주 65세 이상 어르신 남성 1인 가구 12명
구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2025년 구로구 노인복지기금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어르신 남성 1인가구 대상으로 일상생활 활용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자립적인 생활환경 조성을 돕고,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하여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도록 조력하고자 '살림하는 남자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식생활환경 심화교육은 총 4회기로 제철음식, 명절음식, 건강식단, 초대음식 만들기로 진행됩니다.
이번 교육은 첫 회기로 '제철음식 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메뉴는 초간단오이피클과 호박카나페를 만들었습니다. 오이피클은 시장에서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오이를 통해 남성 어르신이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조리할 수 있도록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호박 식재료를 통해 호박전, 호박무침이 아닌 두부와 새우와 함께 카나페를 만들고 맛보는 교육이 이어졌습니다. 두부, 새우, 채소, 호박 식재료로 새롭고 정갈한 카나페를 만들고 맛보는 시간을 통해 어르신들께서 매우 즐거워하셨습니다. "이렇게 예쁘고 정갈한 음식을 만들지 몰랐는데, 간단하고 쉽네요!", "쉽게 시장에서 살 수 있는 재료로 맛있게 음식을 배우니 꼭 집에서 해보겠습니다" 등 첫 요리교육에 아주 만족해하셨습니다.
다음 회기는 '명절음식 만들기'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살림하는 남자들 심화반 어르신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