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밀착형 사회복지관 지원사업 주민지원단 '은빛가위봉사단'의 6월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 일시: 2025.06.12.(목) 09:30~11:00
- 대상: 구로3동, 4동, 5동 주민 4명
- 장소: 구로4동 두산아파트 경로당
안녕하세요. 구로종합사회복지관 동행복지1팀입니다.
저희 구로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밀착형 사회복지관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과 가까운 곳에서 주민과 함께하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역밀착형이라는 이름처럼 복지관이 일방적으로 도움을 주는 것을 넘어 주민이 주민을 돕는 따뜻한 이웃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주민지원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6월 2회차 활동에서는 은빛가위봉사단 선생님들께서 총 10분의 지역주민께 정성껏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경로당에서 한 분, 한 분 이야기를 나누며 원하는 스타일대로 컷트를 진행하였고, 주민분들께서도 만족해 하시며 따뜻한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신 한 어르신께서는 "80평생 가장 마음에 드는 이발이었다. 꼭 또 오겠다."며 환한 미소로 감사 인사를 전하시고 돌아가셨습니다.
기다리며 서로 인사를 나누는 모습, 활동을 소문내겠다며 사진을 찍어 가신 주민분의 모습은 더욱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은빛가위봉사단 선생님들께서는 "더 많은 분들을 해드리지 못해 아쉽다."며 다음 활동을 기약하며 2회차 활동을 마무리하셨습니다.
아직은 시작 단계인 봉사단이라 많은 지역 주민분들께서 잘 모르시지만,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주민분들과 인사 나누고 관계를 맺어가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은빛가위봉사단 활동에도 많은 관심과 따뜻한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