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종합사회복지관, 발달장애인 활동 지원을 위해 (사)서울장애인부모연대 구로지회와 협약 진행

by 구로복지관 posted May 23,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jpg

2.jpg

 

구로종합사회복지관(관장 황부자)은 2023년 5월 23일, (사)서울장애인부모연대 구로지회( 회장 조성원)와 발달장애인 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서울장애인부모연대는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서울지부로 장애 아이들이 일상과 지역사회에서 차별없이 생활하고 장애 자녀와 그 가족이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장애인 부모들이 힘을 모아 만든 단체로써 장애인들의 활동지원, 인권과 자립을 위한 다양한 공익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구로종합사회복지관과 (사)서울장애인부모연대구로지회 간 구로구 지역 내 발달장애인들에 대한 구로구 지역에서 의미있는 활동을 지원하는데 상호 협력의 필요성에 동의하여 협약이 이루어졌다.

 

양 기관은 구로종합사회복지관에 위치한 발달장애인 특화 도서관인 시끄러운 도서관을 중심으로 구로구 내  내 발달장애인의 학습권,  여가문화 지원 및 다양한 프로그램 기참여기회 확대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사)서울장애인부모연대 구로지회 조성원 대표와 고봉자 고문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을 위한 지역 내 관심과 지원프로그램이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구로종합사회복지관은 서울 지역 내 두번째 발달장애인 특화도서관인 '시끄러운도서관'을 위탁운영 중에 있으며 발달장애인의 참여 확대를 위해 올해 4월부터는 도서관을 주말(토요일 10시~14시)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주민참여예산을 지원받아 하반기에 발달장애인 특화 프로그램(동화구연 프로그램) 운영을 기획 중이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Quick Menu